본문 바로가기
Design&Development/디지털기기

[내돈내산] 프로젝터매니아 PJM-F5000 빔프로젝터 후기

by HUNIPOT 2021. 8. 13.

프로젝터매니아 PJM-F5000 빔프로젝터 후기

 

 

 

답답한 원룸에서 아파트로 이사 오고 꼭 사고 싶었던 빔프로젝터를 드디어 구매했어요!

 

집에서 홈시네마용으로 쓸거라 중저가의 가성비 제품을 찾던 중 프로젝터매니아의 PJM-F5000를 선택했어요.

 

사실 같은 회사 제품인 PM1080 프로가 무선 연결도 지원하고 더 최신 제품이라 고민되었지만 전체적인 성능은 PJM-F5000이 더 좋더라고요. 

(대신 가격은 10만 원가량 더 비쌌습니다.)

 

 

 

 

성능

 

LCD프로젝터 / 홈시네마용 / FHD(1920x1080) /
밝기(루멘): 3,000루멘 / 명암비: 170,000:1 / 최대 화면크기: 160인치 / 100인치 투사거리: 2.75m /

 

 

 

 

 

장점

 

디자인은 언뜻 투박해 보이지만 상단이 패브릭 패턴에 전원 버튼으로 포인트를 주어 세련된 느낌을 주었어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모니터 화질이 워낙 좋다 보니 FHD는 별로 기대하지 않았는데 넓은 화면으로 보니 굉장히 선명했어요.

 

특히 키스톤 보정으로 수평수직은 물론이고 모서리를 조절해서 빔프로젝터를 어느 각도에 두어도 만족스러운 화면을 구성할 수 있는 게 만족스러웠어요.

 

그리고 스피커 음질이 생각보다 좋아서 따로 스피커 안 사도 된다는 사실!

 

 

 

 

 

 

 

 

 

 

단점

 

실제 사용해보니 기계 작동 소음이 조금 거슬렸어요.

물론 사람마다 다르겠고 영화를 틀면 잘 들리지 않지만 예민한 분들은 다소 신경 쓰일 거 같아요.

 

그리고 USB 기능은 사진 볼 때는 좋았지만 영화를 틀었을 때 자막의 시인성이 떨어지네요

 

그냥 HDMI로 컴퓨터랑 연결하여 사용하는 게 좋은 거 같았어요. 

 

 

 

 

 

 

 

총평

FHD화질의 중저가 빔프로젝터로 큰 화면으로 홈시네마를 즐기고자 한다면 나쁘지 않은 선택이라 생각해요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확인하세요.

 

 

 

댓글